협력기관그린나래와 함께하는 기관들을 소개합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은 개교이래 50여 년 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의학교육. 연구. 진료기관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고귀한 인간의 생명을 다루는 의료인 및 생명과학자로서 사명감을 안고 사회 각계에서 활동 및 사회봉사에 앞장서고 있으며, 우수한 교수진 및 연구진, 학생, 졸업생들과 더불어 명실상부 한 21세기 세계적 인간생명과학교육 및 연구센터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법무부(비행예방센터)
부적응 학생과 위기 청소년 그리고 기소유예자 등 비행초기 단계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안교육 등을 실시하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된 법무부 산하기관 (전국16개소 센터 설치 지역 : 수도권 5, 영남권 5, 호남권 3, 중부권 2, 강원권 1)
서울시 소아청소년 정신보건센터
서울시 소아청소년 광역정신보건센터는 서울시의 행정적지원으로 서울대학병원 소아정신과에 위탁 운영 되어 2005년 4월 정신보건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센터는 서울시와 서울대병원이 함께 협력하여 서울시 소아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정신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구 정신보건센터
정신장애와 정신질환에 대한 잘못된 상식으로 정신과적 치료에 대한 편견을 갖고 있어 일반인 및 정신 장애인들이 적절한 시기에 올바른 치료를 받지 못하여 정신질환에 조기발견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중구 정신보건센터에서는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정신질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정신질환 인식 개선사업'과 '정신건강증진사업'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종로구 정신보건센터
종로구 주민의 정신건강과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포괄적이고 지속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책임을 다하는 곳입니다. 정신과 전문의,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정신보건간호사,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책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학교보건진흥원
1945년 서울시청 내 의무실에서 진료를 시작하여, 1958년 시립학교보건소로 발족. 현재까지 전국에서 유일한 학교보건전문기관으로서,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복지 증진을 위하여 학교 보건/환경/급식에 관한 지도/점검/교육/연구를 통한 학교보건과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